1. 영화 기본 정보
영화 제목: 무파사 : 라이온킹
영화 개봉일: 2024년 12월
영화 장르: 애니메이션
영화감독: 배리 젠킨스
영화 등급: 전체관람가
영화 상영 시간: 118분
영화 관객 평점: 8.11점 / 네티즌 평점: 8.72점
2. 영화의 줄거리
2019년 개봉한 라이온 킹 전편 & 속편인 '무파사'가 12월 개봉하였습니다.
이 영화는 전설적인 라이온 킹의 기원을 다룬 영화로 '무파사'의 과거를 통하여 그를 홍수와 함께 부모를 떠나보내게 된 고아로서 그려집니다.
(고아가 되기 전 '무파사'는 어린 시절, 평범한 부모 밑에서 아주 평화로운 초원에서 자랍니다. 하지만 그의 삶은 예상하지 못한 홍수로 인하여 그의 가족들과 헤어지게 되고, 넓고 황량한 대지에서 길을 잃은 '무파사'는 왕족 새끼 사자인 '타카'(=스카)와 만나게 됩니다.
이후 그는 '타카'의 형제가 되게 됩니다. 서로 많은 유대를 쌓으며 성장하고 때로는 장난을 치기도 하고 행복한 웃음을 나누는 시간도 보이지만 둘 사이의 미묘한 경쟁심도 보입니다. 그러던 중 '타카'는 그의 위치가 '무파사'로부터 위협을 받는다고 생각하게 되면서 둘 사이의 마음 문은 조금씩 닫히게 됩니다. 하지만 이를 전혀 눈치채지 못한 '무파사'는 여전히 '타카'를 순수한 마음으로 따르고 있습니다.
'무파사'와 '타카'는 백사자 집단으로부터 위협을 받게되고 함께 고향을 떠나던 중, 여행과 함께 '사라비'라는 암사자를 만나며 '무파사'와 '사라비' 사이에 낭만적인 감정이 형성되고 '타카'는 이에 관한 질투를 서서히 느끼게 됩니다.
이 여행은 단순한 여행이 아니라, 각 캐릭터의 성장과 마음 속 깊은 곳에 있는 갈등을 너무나도 섬세하게 표현하고 있는 중요한 장면들로 관객에게는 깊고 진한 울림을 주는 장면입니다.
(이 과정에서 '무파사'는 '사라비'와 사랑에 빠지고, 또 다른 미래의 희망을 품지만 '타카'는 점점 더 깊은 질투와 배신의 감정을 계속해서 키워나갑니다)
타카는 시기심으로 인하여 '무파사'를 배신 하지만 마지막 전투에서 자신의 선택을 후회하면서 '무파사'를 구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스카'는 '키로스'와의 대결을 하던 중 얼굴에 정말 큰 상처를 입고, 이때부터 "스카"라는 이름으로 스스로 선택하고 어두운 자신의 운명을 받아들이게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 장면에서는 '무파사'가 큰 기지를 발휘해 '키로스'를 무찌르면서 '프라이드 랜드'의 새로운 희망으로 떠오릅니다)
'무파사'는 새롭게 설립되는 'PRIDE LANDS' 의 왕이 되고, '스카'가 왕국에 남아 있는 것을 허용하면서 이야기는 막을 내립니다.
3. 재미 포인트
1) '무파사'의 영웅적인 순간들
- 클라이맥스에서 보여주는 모습입니다.
'PRIDE LANDS'가 위기에 닥치자 '무파사'는 리더로서 용감하게 산불로 뛰어 들어가는 장면에서는 정말 심장이 멎을 듯, 손에 땀을 쥐게 만드는 장면이었던 것 같습니다.
치솟는 불길 사이로 두려움 없는 무파사의 모습을 영화 속에서 즐겨보시고, 시각적으로 많은 즐거움을 느끼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또한 역동적이고 생동감 있는 앵글로서 긴장감을 최고치까지 올려줄, 관객들을 화면 속으로 끌어들일 수 있는 무파사: 라이온킹의 명장면 함께 즐겨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삶의 순환을 나타내는 장면들
- 조금은 무겁지만 자연스러운, 그리고 우리 삶에 있어서 상징적인 "삶의 순환"이라는 주제를 정말 멋지고, 즐겁게 표현하면서 영화의 시작을 알립니다.
생동감 있는 음악들, 에너지 가득한 아프리카에서의 모습들은 화면 속에서 관객이 즐겁게 시간이 흐르는 줄 모르고 빠져들게 만듭니다. 해가 뜨면 모든 동물이 프라이드 랜드에서 활동하면서 이 장면과 함께 나오는 아름다운 음악 오케스트라와 화려하고 색감 있는 다양한 영상들로 하여금 옛 라이온 킹의 향수를 관객들에게 다시 한번 불어넣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 삶의 과정들과 통솔력의 책임도 함께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3) 어린 사자의 성장하는 모습들
- 어린 무파사가 성장하는 모습들, 호기심 많은 그리고 장난기 가득한 어린 사자를 보면서 아이를 바라보는 나도 모르게 지어지는 미소를 짓고 있음을 느끼시게 될 겁니다.
그중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은 금지된 여행으로 모험을 떠나는 장면 속에서 우리에게 웃음과 긴장이라는 두 가지 요소를 한꺼번에 전달해 주는 재미있는 모습들 ( 어린 사자가 나비를 따라가다 우물에 빠지거나 하는 귀여운 장면들이 많습니다. ) 을 가볍게 즐겨주시기를 바랍니다.
4. 총평
'무파사'의 주요 주제는 아무래도 이 영화에서 보여주는 지도력과 용기, 그리고 삶이 순환하는 모습들을 가장 중점으로 다루고 있다고 느껴집니다. 이를 통하여 관객들은 무파사의 기나긴 여정을 통하여 많은 희생과 용기의 진실한 의미를 배워 나감과 동시에 왜 라이온킹, 무파사의 전설들이 오랜 시간 동안 사랑받아 왔었는지를 또다시 느끼게 되는 영화입니다. 또한 동물의 세계를 통하여 보여주는 유머러스한 부분들과 감정의 깊이, 그리고 화려한 스펙터클 등 원작인 라이온킹의 감동적인 포인트들을 잘 살려내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몇몇 평론가들은 이번 작품을 "가족과 운명 공동체에 대한 감동적인 서사이다"라는 평을 남기기도 하였습니다.
물론 이 영화는 모든 연령대를 기반으로 제작된 영화인만큼 보편적인 주제들과 유머러스함으로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영화입니다.
무파사가 왕이 되기 전까지의 여정을 보여주는 이번 무파사:라이온킹은 가족과 함께 또는 연인과 함께 가볍게 즐기실 수 있는 12월의 영화가 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